728x90
Part 01: SNS의 이해
노출수(Impression)
- 광고가 미디어에 게재되어 노출된 횟수
- ex. 1백만 노출수는 1백만 번 광고가 나갔다는 의미이며 광고를 본 사람이 최소 1백만 명이거나 그보다 적음
도달수(Reach)
- 광고를 본 사용자 수를 의미
- ex. 1백만 도달 수는 총 1백만 명에게 1회 이상 광고가 노출되었음을 뜻하며, 노출수는 1백만 번 보다 많을 가능성이 높음
빈도수(Frequency)
- 사용자 1명에게 광고가 노출된 횟수
전환수(Conversion)
- 광고의 실적을 측정한 값으로 결제 건수, 상담 신청수, 통화 건수 등을 의미
전환가치(Conversions Value)
- 1회 전환 시 발생하는 매출액의 가치를 의미하며, 1회 구매 시 평균적으로 결제하는 금액을 의미(객단가)
전환율(CVR, Conversion Rate)
- 광고를 클릭한 사람 중에서 구매나 상담 등 실제 전환으로 연결된 비율
조회율(View Rate)
- 노출수 대비 동영상 광고 유료 조회수의 비율로, 배너 광고의 클릭률과 유사한 개념으로 사용됨
- ex. 노출수가 1,000회인 광고의 유료 조회수가 10회라면 조회율은 1%
트루뷰(TrueView)
- 실제로 광고를 본 조회수를 의미
인스트림(Instream)
- Stream은 방송 시청을 의미하며, In-stream 또는 Instream은 동영상을 시청하려는 상황을 말함
아웃스트림(Outstream)
- 동영상을 보고 난 다음
CPM(Cost Per Mille)
- 광고 1,000회 노출당 비용
- ex. CPM 10,000원이라면 1회 노출당 10원이라는 뜻
oCPM(Optimize CPM)
- 성과에 따른 노출을 말하며, 메타의 일반적인 광고 방식인 다이내믹 입찰 방식을 부르는 용어
vCPM(Active View CPM)
- 조회 가능한 노출 1,000회당 비용
tCPM(Target CPM)
- 타겟 대상 노출 1,000회당 비용
CPC(Cost Per Click)
- 클릭 1회당 비용
CPA(Cost Per Action)
- 전환 1회당 비용(구매, 방문, 통화 등 캠페인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전환이라고 부름)
CPI(Cost Per Install)
- 설치 1건당 비용(앱 다운로드)
CPV(Cost Per View)
- 조회 1건당 비용(동영상)
ROAS(Return On Ad Spend)
- 투입한 광고비 대비 매출액
- ‘광고수익률’이라고도 함
참여수
- 티저나 아이콘과 같은 양방향요소를 클릭한 횟수 랜딩으로 넘어가지 않는 순수 광고영상 참여 횟수
참여율
- 광고에서 발행한 참여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
획득 조회수
- 후속 영상을 시청하면 증가
728x90
'자격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자격증] SNS광고마케터 Part 02: SNS 광고 마케팅(유튜브) (8) | 2024.08.23 |
---|---|
[자격증] SNS광고마케터 Part 01: SNS의 이해(소셜 미디어, 주요 전략, 콘텐츠 유형) (1) | 2024.08.23 |
[자격증] GA4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합격 후기(Google Analytics Certification, 공부 방법, 추천 강의, 시험 족보) (2) | 2024.06.23 |
[자격증] 경영정보시각화능력(BIS) 필기 정리 3과목 경영정보시각화 디자인(시각화도구 활용, 시각화요소 디자인) (0) | 2024.05.17 |
[자격증] 경영정보시각화능력(BIS) 필기 정리 3과목 경영정보시각화 디자인(시각화디자인 기본원리 이해) (1) | 2024.05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