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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rt 02: SNS 광고 마케팅(메타)
1. Meta for Business
1. Meta Business Suite
- 광고 및 커머스 통합 관리 툴
Meta Business Suite 주요 기능
- 타겟 참여 유도(콘텐츠 관리도구)
- 광고(광고 관리 도구)
- 제품, 서비스 판매(Shop 관리 도구)
- 관리(계정 설정 도구)
- 분석 및 보고(보고서 관리 도구)
페북 업무를 공유하려면 '비즈니스 관리 계정' 필요
2. Meta for Business Shops
- 페북, 인스타에 노출되는 Shop 기능
- 플랫폼에서 직접 상품을 찾아보고 구매 가능
Shop 구현
- 제품 카탈로그 생성
- Shop 만들기
- 페북, 인스타 계정 선택
- 상거래 관리자에서 컬렉션을 만들어 제품 진열 구성
2. 비즈니스 시작(앱 패밀리 활용)
1. 페이스북 비즈니스
- 프로필, 카테고리, 상세정보, 목표 등 설정
- 카테고리 별 페이지 기능 활용(서비스/음식점/리테일)
- 참여 늘리기(페이지/게시물/광고/인사이트활용)
- 커뮤니티 규정 준수
- 콘텐츠 수익화
- 다양한 기능 알아보기(데이팅기능/watch앱 등)
2.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시작하기
- 인스타그램 계정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
- 프로필/카테고리/연락처/행동유도버튼 등 설정
- 비즈니스 구성
- 스토리 적극 활용
- 해시태그 활용
-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인스타그램 쇼핑(Shop/쇼핑태그/컬렉션)
3. 메신저
4. 왓츠앱
- 글로벌 비즈니스
- 왓츠앱비즈니스앱: 메시지 자동 처리, 빠른 답장
5. 오디언스 네트워크(Audience Network)
- 메타 광고 시 수천개의 모바일앱에 광고 게재
- 보상형동영상광고/전면광고/네이티브광고/배너광고
- 특정 퍼블리셔/웹사이트에서 광고를 게재하지 않으려면 차단 리스트와 함께 자동 노출 위치를 사용
3. Mea for Business 광고
메타 광고 목표
- 브랜드 인지도 증대(Awareness)
- 관심유도(Consideration)
- 전화나(Conversion)
메타 광고 구성
1. 캠페인
-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캠페인 목표 선택, 목적에 따라 광고 형태 및 입찰 방식이 달라짐
2. 광고세트
- 광고 게재 방식, 타게팅 옵션으로 예산, 일정, 노출위치 선택
3. 광고
- 실제 결과물, 전환 추적을 할 경우 전환 픽셀 등 옵션 체크
메타 캠페인 목표
인지도 |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, 광고 상기도 증대 |
브랜드 인지도 | 추산 광고상기도 성과 증대(사람수) 지표 활용 |
도달 | 도달 및 빈도 경매 방식으로 입찰하여 빈도 관리 설정,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광고 노출 |
관심유도 | 클릭을 통해 방문하거나 게시물, 동영상에 반응을 보일 사람들에게 도달 |
트래픽 | 자사 채널이나 앱에 유입되도록 유도(웹, 앱) |
참여 | 채널, 콘텐츠에 참여 유도(게시물 및 페이지 홍보) |
앱설치 | |
영상조회 | 영상광고 재생 유도(ThruPlay) |
잠재고객 확보 | DB 수집이 필요할 때 활용(잠재 고객 양식) |
메시지 | |
전환 | 구매 혹은 오프라인 매장 방문 가능성이 있는 사람에게 광고 노출, 웹/앱/메신저에서 가치 있는 행동 유도(픽셀, SDK) |
카탈로그 판매 | 카탈로그 제품을 노출하여 구매유도(다이나믹 광고, 카탈로그) |
매장유입 | 오프라인 매장 방문 수 증대 |
랜딩 페이지 조회 | 웹사이트 또는 인스턴트 경험(캔버스)을 읽을 가능성이 높은 타겟에게 광고 게재 |
- 광고 목표별로 전환 위치(비즈니스 성과 발생 위치)와 전환 이벤트(취하도록 유도하려는 행동) 설정
4. Meta for Business 구매방식과 입찰방식
1. 경매구매(RTB, Real Time Bidding)
- 광고 경매를 통해 정해진 시점에 타겟에게 표시될 최적의 광고 결정
- 3가지 주요 요인을 조합 후 낙찰
- 입찰가: 해당 광고에 설정한 입찰가로 원하는 결과를 달성을 위해 지불 의향이 있는 금액
- 추산행동률: 특정 사람이 특정 광고에 반응하는 행동의 추정치,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가능성
- 광고품질: 광고를 보거나 숨기는 사람들의 피드백이나 품질 등 평가로 측정된 품질
2. 도달 및 빈도 구매
- 예약을 통해 빈도수를 조정하여 광고를 구매하는 방식
- 빈도에 따른 예산 및 개인당 빈도수 예측 가능
- CPM
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해야하는 경우
- 20만명을 초과하는 타겟에 도달
- 도달범위 예측 가능성이 중요한 경우
- 사람들이 광고를 보는 횟수를 제어해야 할 경우
- 캠페인을 미리 계획 해야하는 경우
주의사항
- 캠페인 날짜 단축 불가, 최대 90일
- 최소 예산 축소 불가
광고 게재 방식
- 최대 50개의 광고를 원하는 순서대로 노출
- 캠페인 일정 및 노출 빈도에 따라 최대 개수가 달라짐
- 하루 중 특정 시간에 광고가 게재되도록 예약
5. Meta for Business 타게팅
1. 핵심 타게팅(Core Audiences)
- 연령, 관심사, 지역 등
2. 맞춤 타게팅(Custom Audience)
- 광고주 제공 소스: 웹 사이트, 고객 리스트, 앱·오프라인 활동, 최대 500개 맞춤 타겟, 카탈로그
- 메타 제공 소스: 동영상 참여, 인스타그램 계정, 잠재고객용 양식 참여, 이벤트 참여, 인스턴트 경험 참여, 페이지 참여, 쇼핑 등
3. 유사 타게팅
- '맞춤'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
- 규모 1~10, 1에 가까울 수록 소스 타겟과 유사
6. Meta for Business 광고 형식·자산 최적화
1.노출 위치별 광고 사이즈
피드 | 1:1, 세로형(버티컬) 4:5, 가로형 1.91:1 |
스토리 | 9:16(전면) |
인스트림 동영상 | 16:9 |
Audience Network | 9:16(전면) |
페북 칼럼 및 메신저/아티클 | 1.91:1 |
2. 광고 종류
- 단일 이미지
- 슬라이드: 다양한 제품 강조, 한가지 제품 이점 강조
- 컬렉션: 커버 이미지 or 동영상 전제품 카탈로그, 모바일 전용, 최소 4개
- 인스턴트 경험
- 동영상
- 스토리 광고
- 브랜디드 콘텐츠
7. Meta for Business 광고 성과 측정
- 메타 픽셀: 사람들이 어떤 행동 취했는지 성과 파악, 최적화, 웹사이트에 설치, 방문자 모수 파악
- 메타 SDK: 앱에서 취하는 행동 파악, 측정
- 오프라인 전환: CRM과 같은 오프라인 이벤트 정보 연결
- 전환 API: 마케팅 데이터와 페이스북 시스템 직접 연결해 광고 타겟팅 최적화
- 광고 보고서: 대시보드 상세데이터 확인
오답노트
1. 관리 제품이 50개 미만이면 수동 양식
2. 픽셀
- 광고 결과를 측정하기 위한 도구
- 광고를 노출하기에 알맞은 타겟 생성
- 캠페인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의 행동 분석
- 광고 전환 최적화를 통한 성과 증대
3. 페북 릴스 광고와 Audience Network 보상형 동영상을 인지도 캠페인 목표 사용 X
4. 메타 광고 게재 초기에 알고리즘과 예측 분석을 통해 최적의 입찰가로 적합한 타겟을 찾는 머신러닝 작업을 진행함
5. 인사이트
- 광고 에이전시에서 연령, 인구, 통계에 대한 메타 사용자의 집계 정보를 포함하여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타겟에 대해 확인 가능한 메타도구
6. Meta Business Suite 기능 및 설명
- Meta Business APP Family 광고 운영 및 추적
- 페이스북 페이지, 광고 계정 등의 자산 관리
- 비즈니스 관리 지원을 위해 대행사·마케팅 파트너 추가
- 커머스 도구를 통해 카탈로그 및 shop 관리 기능을 제공
7. 어드밴티지+ 카탈로그 광고
- 상품을 판매하는 비즈니스(소비재, 이커머스, 리테일)
- 온라인으로 제품/서비스를 판매하는 비즈니스(여행, 자동차, 부동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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