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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rt 02: SNS 광고 마케팅(카카오톡)
1. 카카오 광고
1. 카카오 비즈보드
- 채팅탭 최상단(모바일만)
- 랜딩 페이지 연결(URL, 애드뷰, 채널 웹뷰, 챗봇, 비즈니스 폼, 톡 캘린더, 포스트)
- 비즈 솔루션(카카오 싱크, 비즈니스 폼, 비즈 플러스인)
- 광고 목표: 전환, 방문, 도달
2.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
- 광고 목표: 방문, 전환
- 입찰 방식: CPC, CPM
3. 카카오 동영상 광고
- 인스트림, 아웃스트림
- 광고 목표: 조회
- 입찰 방식: CPV
- 노출위치: 카톡 채널탭 영역, 다음 모바일탭 뉴스탭 영역, 카카오스토리 피드 영역
4. 카카오 스폰서드 보드(종료)
- 채널 추가 유도
- 광고 목표: 방문
- 입찰 방식: CPM
5. 카카오톡 채널 광고
- 광고 목표: 도달
카카오 광고 시작하기
카카오 모먼트 계정 생성
↓
캠페인 생성: 전환추적 및 예산 설정
- 일 예산 5만원 ~ 10억, 10원 단위
↓
광고그룹 만들기
- 오디언스 타겟: 성별, 나이 설정(20세 이상이면 성인 타게팅)
-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
- 입찰 방식: CPM, VAT 추가 청구
- 일예산: 1만 ~ 10억, 1억 단위
- 집행기간: 요일, 한 시간 단위
- 게재 방식: 일 예산에 맞게 빠르게 소진, 시간대별로 예산 분할
↓
소재 만들기
- 네이티브 소재
- 카탈로그 소재
2. 카카오톡 광고 타겟
- 카테고리: 사용자의 관심 분야, 구매패턴 등을 통해 관심 카테고리 추정
- 광고반응타겟
- 픽셀&SDK: 브랜드 웹, 앱에 방문한 유저 타게팅
- 카카오 사용자: 톡 채널 친구나 카카오 로그인 및 싱크 가입자 타게팅
- 고객 파일: 모바일 앱 식별자를 업로드하여 타게팅
- 데모그래픽: 성별, 나이, 지역으로 타게팅
Part 02: SNS 광고 마케팅(네이버밴드)
네이버 밴드 광고 유형
1. 네이버 밴드 디스플레이 광고
풀스크린 광고
- 1 광고주가 단독으로 앱 종료시 전면 노출
- 네이버 보장형 광고 플랫폼(NOSP)으로 선착순 구매부킹
- 타게팅 지원 X
- 렙사·대행사 필요
스마트 채널 광고
- 밴드홈·새소식·채팅 최상단 노출(고정 노출 X)
- 최소 입찰가 CPM 1000원 / CPC 10원, VAT 별도
- 맞춤타겟 설정 가능
-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(GFA)로 광고진행
2. 네이버 밴드 소셜 광고
새소식, 밴드홈 광고
- 밴드 기간제 광고
- 밴드 리더 및 운영자가 직접 광고 등록
- 30만원부터 광고 집행
- 밴드 비즈센터
알림 광고
- 밴드의 특정 게시물 광고
- 충전금 발송 방식(5원), 발송권 사용방식(정액제)
- 밴드 비즈센터
3. 네이버 밴드 피드 광고(네이티브 광고)
- 텍스트·이미지 결합
- GFA
- 트래픽·전환·앱설치·영상조회 등 목적 설정 가능
- 최소 입찰가 CPM 100원 / CPC 10원 / CPV 10원
- 안드로이드·IOS 중 하나 선택
- 앱 기설치자 노출 제외 타게팅은 안드로이드만
- 맞춤 타게팅
- 고객파일, MAT타겟, 유사타겟, 고객수 제한 X
- RTB
- 실시간 경매, 광고주가 직접 일찰가 제시
네이티브 피드 광고 타겟 세팅
- 상세타겟 설정: 관심사, 구매의도, 검색
- 소재선택: 최적화, 성과 가중, 균등 방식
- 네이버 기본 노출 설정 X
Part 02: SNS 광고 마케팅(기타SNS)
엑스(트위터) 광고
광고 유형
1. 프로모션 광고
- 이미지, 동영상, 케러셀(슬라이드, 최대 6개 이미지), 텍스트 광고
2. 엑스 앰플리파이(X Amplify)
- 가장 관련도가 높은 퍼블리셔의 프리미엄 비디오 콘텐츠에 노출되는 광고
- Amplify Pre-roll : 프리미엄 파트너 콘텐츠 앞에 프리롤 광고, 높은 브랜드 친밀도, 인지도 효과
- Amplify Sponsership : 광고주와 퍼블리셔가 1:1로 진행하는 스폰서십 형태 프리롤 광고
3. 엑스 테이크오버(X Takeover)
- 대규모 오디언스에 도달하는 프리미엄 영역에 광고 배치
- 타임라인 테이크오버 : 24시간 홈 타임라인과 첫 광고 지면 독점하는 동영상 광고
- 트렌드 테이크오버 : 24시간 실시간 트렌드 리스트 상단 독점하는 해시태그 광고
- 트랜드 테이크오버+ : 업그레이드 형태, 이미지, 동영상, GIF와 함께 노출되어 주목도 높은 광고
4. 엑스 라이브(X Live)
- 생방송, 이벤트 페이지
링크드인
- 비즈니스 전문 SNS
- 구인·구직에 활용
링크드인 광고
- 링크드인의 광고는 회사 페이지·브랜드 페이지를 등록
- 단일 이미지 광고
- 비디오 광고
- 슬라이드 광고
- 설문조사 광고
- 메시지 광고(메일, 대화)
- 다이나믹 광고
- 각 회원에 대해 동적으로 변화하는 개인화된 광고(팔로워·스포트라이트 광고, 팔로워 증가 및 클릭유도)
- 회원은 본인 맞춤 정보 확인 가능
- 다른 회원에게 프로필 공개 X
틱톡
광고 유형
1. 탑뷰(TOP View)
- 앱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예약형 전면 영상 광고, 5초~60초까지
- 내외부 링크와 페이지 전환 지원, 1일 독점 사용 가능하므로 런칭 및 데이 이벤트 효과적
2. 브랜드 테이크오버(Brand Takeover)
- 앱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영상이나 이미지광고로 3초~5초까지, 짧은 버전 탑뷰
- 클릭률 높아 트래픽 극대화하는데 유용, 내외부 링크 지원
3. 인피드 광고(Infeed AD)
- 추천 피드에 노출되는 비디오 형식 광고, 비즈니스 계정에 참여하도록 유도
- 웹사이트, 앱스토어, 브랜드 계정으로 랜딩, 내외부 링크, 앱다운로드 지원
4. 브랜디드 콘텐츠 해시태그 챌린지 & 브랜드 스티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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